한자 연재, 네이버 웹툰 도전만화로 이사갑니다!!! 이 블로그에는 현재 있는 글자들 외에 더 이상 올라가지 않을 거예요!

꼭꼭 숨은 한자 뜻, 네이버 웹툰 링크 공유합니다. http://comic.naver.com/challenge/list.nhn?titleId=682129

자세한 내용은 공지글 http://gongboobub.tistory.com/259 참조해주세요. 



*스마트폰에서 "한자만 있는데? 공부법은 어디서 봐?": 왼쪽 하단 투명한 ≡ 아이콘 -> 카테고리 메뉴 -> 글 목록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gongboobub

***티스토리에서 비밀댓글 작성시 답글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공개로 달아주세요. 




어제 [어휘력 기르기] 연재의 일부로 올렸던 글이 친구들에게 인기가 정말 많았어요. 제 블로그를 읽고 이 얼마 안 되는 정보를 줍줍 하는 제 친구들이 다들 엄청난 코멘트를 보내주었거든요. 


2016/03/30 - [디지털로 공부하기] - [어휘력 기르기] 5. 어원으로 한자 외우기


일단 어제 글 참고하시고요, 친구들이 다들 그림이 귀엽다, 야 이거 머리에 쏙쏙 들어온다, 완전 좋다, 어원 사전도 있었네 몰랐는데 등등 긍정적인 코멘트를 많이 남겨주었어요. 


그래서 저는 처음에는 친구들에게 어원 사전을 추천해주었어요. 그런데 다들 반응이..


"야 저 사전은 사기 싫고 니 그림이나 더 보자."


에라 이 냔들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원사전은 이렇게 생겼거든요-_-;;; 본문 내용은 저작권 문제가 생길까봐 일부 지웠습니다. 아무튼 뭐.. 그냥 사전 같이 생겼죠.. 에휴..



그래서 어제 글에 올린 것 같은 한자어원 그림을 연재할까 합니다! 



연재 목적은,

1. 저만큼 한자를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

2. 인강 등록해놓고 공부 안 하는 나레기의 책임감을 조금 높이는 것 - 어차피 내 공부하러 그리는 것이니 남들도 봐라 캬캬

3. 그냥 구경하면 재밌잖아 ㅋㅋㅋㅋ



연재 방식은,

1. 하루 3글자씩,

2. 순서는 제 마음대로.. 제가 일본어 인강 듣다가 모르는 한자 찾아보는 순서로...ㅋㅋㅋ 우리나라 번체자를 되도록 옆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3. 기존과 마찬가지로 오전 7시 발행.


앞으로 올리는 글에서도 어제 올린 글에 있는 한자와 겹치는 것도 있을 수 있습니다.. 어제 워낙 많이 올려서요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