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난번에 소개한 오프라인 서점 이용하는 법에 이어서 출판사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주로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해요.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자신이 공부하는 분야에서 이름을 자주 들어 본 출판사라면 홈페이지를 한 번쯤 방문해보면 의외의 소득이 있을 수도 있어요. 


1. 자회사 브랜드를 알 수 있다. 

아래 사진은 대형 출판사 중 하나인 민음사의 홈페이지에서 퍼 온 거예요. 세계문학 시리즈로 인기 있는 '민음사' 외에도 장르문학을 주로 내는 '황금가지'도 보이고 아동/청소년 분야 서적을 주로 내는 '비룡소'도 보이지요? 각각의 출판사에 따로 관심을 가지고 계셨다면 이 모든 회사들이 하나의 출판그룹에 속해있다는 것을 출판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쉽게 알 수 있어요. 


뭐, 몰라도 그만인 정보일 수도 있지만, 아래와 같이 도서목록을 한번에 받아볼 수도 있어요. 



2. 어떤 라인의 도서들을 출판하는지 알 수 있다. 



예시로 가져 온 위 사진은 신사고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거에요. 많은 학습서/참고서 출판사들이 '시리즈별 정보'를 제공하는데, 시리즈 제목과 설명을 읽어보면 자신의 수준에 맞는 시리즈를 골라볼 수 있어요. 



이 사진은 다락원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건데요, 보시다시피 능력시험용 교재, 대학/학원용 교재, 회화 등 카테고리별 분류가 되어 있어서, 이 출판사에서 분야별로 어떤 책을 내는지 알 수 있어요. 마음에 든 출판사가 있다면 그 출판사의 다른 교재들도 살펴볼 수 있답니다.  


3. 학습서의 경우 교재의 구성 및 난이도와 교재의 목적을 알 수 있다. 

아래 사진은 능률교육에서 캡쳐해 온 것인데요, 책 제목 위에 빨간 박스로 '수능 이상'이라고 붙어 있고, 세부 설명에 '최상위권을 위한 고난도 독해서'라고 되어 있어요. 그렇다면 기존에 1~2등급을 받는 학생들이 보다 더 고득점을 노리고, 고등학교 수준의 지문을 껌처럼 쉽게 읽기를 바란다면 도전해볼만한 책이란 것을 알 수 있겠죠? 막연히 서점에 가서 책을 뒤적거리거나 인터넷 서점에서 검색을 할 때, 책의 전체적인 난이도를 파악하기 어려울 때가 있어요. 눈에 잘 안 들어올 수도 있고요. 이러한 정보들은 온라인 서점보다 직접 출판사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더 자세하게 알 수 있는 정보랍니다. 


4. 관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제가 민음사 홈페이지를 들어간 현재 민음사에서는 무슨 공동구매를 한다고 떠 있었고요, 지난 달까지 학습서/참고서 홈페이지에서는 스터디플래너를 주는 이벤트가 있었어요. 심심할 때 들어갔다가 가끔 체험단 신청을 하고 선정이 될 때도 있고요. 


5. 학습 관련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다. 

학습서/참고서 출판사라면 당연히 듣기 자료, 정오표, 교과서의 경우 본문 자료 등 많은 학습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늘 귀찮아서-_- 학습서 앞 뒤에 적힌 여러 정보들을 읽지도 않고 버리는데요, 가끔 생각나서 출판사 홈페이지에 들어갔다가 유용한 자료를 받을 수 있을 때가 있었어요. 


자신이 공부하는 분야의 책을 많이 내는 출판사 홈페이지까지 들어가 보는 것은 번거로운 일일 수도 있지만, 자기 분야에 해당하는 번역서 시리즈를 출간한다거나, 학습 자료를 다운받는 등 의외의 소득이 있을 수도 있으니 한 번쯤 클릭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저는 컴북스에서 나오는 '지만지'라는 출판사도 좋아하는데 - 인문학 서적을 많이 내고, 특히 한국동화문학선집은 위시리스트에 있어요ㅠㅠ 언제 살 수 있을지ㅠㅠ - 오늘 이 출판사 홈페이지에 들어갔다가 한국동화문학선집의 오디오북도 나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모바일에서 다른 공부법 카테고리 보기: 왼쪽 하단 투명한 ≡ 아이콘 -> 카테고리 메뉴 -> 글 목록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gongboobub

***티스토리에서 비밀댓글 작성시 답글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공개로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