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이 연재의 마지막으로.. 일종의 덤입니다ㅎㅎ 굿노트에서 열심히 필기 한 PDF문서를 드롭박스를 통해서 다른 앱, 또는 다른 기기에서 불러오는 방법인데요, 특히 드롭박스가 깔려 있지 않은 다른 컴퓨터에서 파일을 불러오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어제 글에서 소개한 과정을 거쳐야 가능한 일이니, 어제 글을 읽고 오세용ㅎㅎ

2016/09/21 - [아날로그+디지털 공부법/아이튠즈, 굿노트, 드롭박스] - [아이튠즈, 굿노트, 드롭박스] 3. 굿노트의 백업 설정



평소에 드롭박스가 깔린 맥에서는 위 사진처럼 자동 백업이 이루어집니다.


이제 드롭박스가 깔리지 않은 컴퓨터라면, 인터넷으로 드롭박스에 접속합니다. 

제 드롭박스 자동백업은 모두 AppBackup이라는 폴더 내에, 


이렇게 기기별로 다르게 백업을 해 두었습니다. 물론 이것도.. 아이클라우드로 기기간 동기화가 이루어지니까.. 저장 공간 낭비죠.. 네.. 하지만 저는 저장강박증이니까.. 그냥 이렇게 기기별로 다르게 자동 백업을 합니다..ㅋㅋㅋㅋ




보시면 파일 확장자가 굿노트 확장자와 PDF 확장자 두 가지로 나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굿노트 확장자로 남아있는 파일들은 일반 컴퓨터에서 열 수 없습니다. 저것들은 제가 이전에 설정을 바꿀 줄을 몰라서 파일 확장자를 굿노트 확장자로 저장되도록 놔두었다가 나중에 삭제한 파일들입니다ㅋㅋㅋ 실제로 자동백업 확장자를 굿노트 확장자가 아니라 PDF로 바꾸면 이미 자동백업되었던 파일들까지 다시 다 PDF로 바뀝니다. 굿노트 요 녀석 똑똑한 것 같으니라고..ㅎㅎ 


그럼 이제 원하는 파일을 다운받아서 아무 PDF 뷰어에서나 열면 됩니다. 끄읕ㅋㅋ



*모바일에서 다른 공부법 카테고리 보기: 왼쪽 상단 투명한 ≡ 아이콘 -> 카테고리 메뉴 -> 글 목록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gongboobub

***티스토리에서 비밀댓글 작성시 답글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공개로 달아주세요. 


p.s. 제가 아무리 미친년 널뛰듯이 바빠도 이 블로그 버린 거 아니거등요..ㅠㅠ 티스토리 앱을 통해서 댓글과 방명록 모두 확인하고 있습니다. 실시간은 아니더라도 한 시간 이내로는 확인하고, 답변도 하루 이내로는 달고 있습니다. 이렇게 질문 주시면 글도 써요ㅎㅎㅎ 바쁘기도 하지만, 아이디어가 떨어져서 연재를 못 하는 거라니까요ㅠㅠㅠㅠ (이러다가 21만 9천원짜리 에어팟사서 리뷰라도 올려야 할 판이에요ㅠㅠ.. 라고 말하지만 뽐뿌가 오고 있다..ㄷㄷㄷ)

아무튼 여러분! 이렇게 방치 된 블로그 종종 들러서 유용하다고 잘 봐주셔서 감사하고요~ 날씨가 제법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해졌어요ㅎㅎ 행복하고 즐거운 일만 가득한 가을 보내시길 바랄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