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휘력 기르는 팁"이라고 쓰고 "킨들 단말기 뽐뿌오게 만드는 글"이라고 읽겠읍니다..ㅋㅋㅋㅋㅋㅋ 킨들 단말기 안에 내장되어 있는 Vocabulary Builder 기능 사용기를 소개할게요^^ 제 기기는 페이퍼화이트 1세대 버전이고, 인터네셔널판으로 스페셜 오더 없는 버전입니다. (키보드3도 있는데 어디 방전되어서 굴러다님..) 


1. 킨들에서는 아래 사진처럼 단어를 클릭하면 사전이 뜹니다. 원래 영영사전만 내장되어 있지만 네이버 전자책 카페의 도움으로 영한/영영 사전 합본을 설치했습니다. mediocrity라는 단어를 눌러봤습니다. 



2. 홈화면으로 와서 맨 오른쪽 석삼자처럼 생긴 메뉴 버튼을 누르면 Vocabulary Builder 버튼이 있습니다. (실명은 가리지 않아도 덕질의 목록은 가려주는 이 바람직함..ㅋㅋㅋ)


3. Vocabulary Builder에 들어가면 방금 클릭했던 단어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제가 표시한 핑크색 박스 위의 Words 버튼을 누르면 자기가 눌러서 단어 뜻을 찾아보았던 단어들 목록이 뜨고요, 그 옆의 Books를 누르면 책별로 어떤 단어를 클릭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Books 방식이 더 편합니다. 


4. 다시 단어를 클릭하면 또 사전이 뜨고요,



5. 맨 아래 Flashcards 버튼을 눌러주면 랜덤으로 클릭했던 단어들이 뜨는데, 제가 특히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단어 뜻의 힌트가 그 책 속 대목으로 뜬다는 점입니다. 보통 맥락이 주어지면 무언가를 다시 떠올리기가 쉽잖아요. 



별로 학습은 하고 있지 않으나.. ㅋㅋ 가끔 책 다 읽은 다음에 보면 재미있더라고요. 


*점점 두서없어지는 '어휘력 기르기' 연재입니다ㅋㅋㅋㅋ 아 이번 연재 왜 이렇게 재미없고 지루하지 ㅋㅋㅋㅋ 한 두 개 정도만 더 쓰고 끝내야지 ㅋㅋㅋㅋ




*모바일에서 다른 공부법 카테고리 보기: 왼쪽 하단 투명한 ≡ 아이콘 -> 카테고리 메뉴 -> 글 목록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gongboobub

***티스토리에서 비밀댓글 작성시 답글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공개로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