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어휘력 기르기' 연재의 마지막 편입니다. 오늘 소개할 앱들은 '별책'이라는 회사의 앱입니다. 저는 이 앱들을, 심심해서 앱스토어 들어가서 카테고리별로 인기 있는 앱들을 구경하다가 별책 앱의 번들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말 공부 앱 번들이었는데 사실 유료 앱이라 구매를 잠시 - 한 0.1초 정도 - 망설였으나 당시에 할인 중이어서 그냥 꾸욱 구매 버튼을 눌렀어요ㅋㅋㅋ


www.elsebook.com 별책 홈페이지고요,



1. 별책에서 나오는 앱의 종류

1) 안드로이드/iOS 모두 나옵니다. 

2) 일본어 단어(2개), 영어(단어 1개, 영작 1개), 한글 맞춤법 공부(총 8개), 도서정보 정리 앱(산책), 한글퍼즐, 우리 시 및 우리 고전 읽기 앱 등이 있습니다. 다 유료는 아니고 무료랑 유료가 섞여 있어요. 체험판 무료앱들도 있고요. 



*산책 앱은 제가 전에도 한 번 사용중이라고 올린 적이 있네요. 산책은 무료앱입니다. 


2016/03/25 - [디지털로 공부하기] - [자료 수집하기] 10. 전자자료 관리








2. 별책에서 나오는 앱의 장점

1) 문제 퀄리티가 좋습니다.

2) 단계별로 제시해서 두 달 정도 시키는대로 풀어보기 좋습니다. (공부하는 계획 짜기 좋음)

3) 시간을 얼마 안 들이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4) 디자인이 이쁨 ㅋㅋㅋㅋㅋ 색깔이 내스타일임 ㅋㅋㅋ



별책 앱의 가장 큰 장점은 문제 퀄리티인 것 같아요. 보통 앱으로 다운받는 퀴즈 형태의 공부 앱들은 문제 퀄리티가 낮은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별책에서 나오는 앱들은 문제 퀄리티가 꽤 좋았어요. (아니면 제가 어휘력이 많이 딸리거나요 ㅋㅋㅋㅋㅋㅋ) 특히 우리말 공부 앱들이 유명한데, 언론사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도 자투리 시간에 테스트해보기 좋으실 것 같아요. 우리가 잘 모르고 있는 맞춤법을 한 번씩 테스트해보는 거죠. 일본어 앱은 발음도 녹음되어 있어요. (문제는 나레기가 공부를 안한다는 점.. 끄아..) 영어 앱은 제가 안 써봐서 잘 모르겠고요. 

한 눈에 들어오는 디자인도 장점이에요. 굳이 단점을 찾아보자면 도서관리 앱인 산책이 아이클라우드 동기화가 안 되었고 백업/복원(다운로드) 형식이었는데, 이건 곧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동기화를 원하시는 분들은 나중에 업데이트가 된 이후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어휘력 기르기 연재는 오늘로 마치고요, 내일부터는 일명 '법대언니'인 블랑슈 님께서 신청해주신 '공부하는 사람을 위한 시간 관리' 연재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모바일에서 다른 공부법 카테고리 보기: 왼쪽 하단 투명한 ≡ 아이콘 -> 카테고리 메뉴 -> 글 목록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gongboobub

***티스토리에서 비밀댓글 작성시 답글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공개로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