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접 만들어보았던 PPT 사례를 하나 가져와봤어요. 오늘부터 며칠동안은 PPT 사례를 몇 개 보여드리려고 해요. 이 PPT는 제가 전에 [필기의 끝판왕] 연재하면서 울면서 시험봤다고 노트정리한 그 학부 때 과목인데요.. (그렇게 정리해서 시험본 과목이 무려 발표까지 있었음-_-) 푸코의 저서 중 하나인 '감시와 처벌' 중 한 챕터를 맡아서 내용 정리 발표를 했어요. 중고등학생 때 자료를 올리고 싶은데 파일이 깨져서 안 열리는 것들이 태반이네요..ㅠㅠ 그런데 별 차이 없어요 ㅋㅋㅋㅋ 


*오늘부터 보여드릴 예시의 PPT가 사실 폰트가 좀 깨졌어요..ㅠㅠ 컴퓨터를 옮겨다니면서 백업했더니 폰트를 내장시켰는데도 썩 깔끔하게 열리지 않네요. 


이 PPT는 아주 평범한 설명식 PPT인데요, 넣은 이미지들이 좀 독특해서 가지고 와봤어요. 

 


표지예요. '감시'에 대한 것이어서 누군가가 엿보는 사진을 골랐어요. 




1장은 '죽음'에 대한 내용이어서 일부러 으스스한 사진을 골라보았고요. 각 장의 표지들은 모두 사진들을 이용했어요. 








마지막까지 무언가를 '본다'라는 메시지를 주려는 사진들을 골랐어요. 




이 외에도 세부적인 내용들은 아래처럼 도식화를 사용해서 책의 내용을 정리했고요. 도식화는 먼저 봐야하는 부분부터 애니메이션 효과를 이용해서 그 흐름을 따라가도록 했어요. 












가끔씩 아래처럼 관련있는 이미지를 넣어서 내용 이해를 도왔고요. 




이 아랫부분은 참조 페이지여서, 설명을 하지 않고 종이로 나누어주고 넘어갔어요. 발표에 포함되지 않는 내용이라서 배경 색을 다르게했어요. 그런데 지금보니까 너무 안 예쁘네요..ㅠㅠㅠㅠㅠ 







*모바일에서 다른 공부법 카테고리 보기: 왼쪽 하단 투명한 ≡ 아이콘 -> 카테고리 메뉴 -> 글 목록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gongboobub

***티스토리에서 비밀댓글 작성시 답글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공개로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