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들고 온 PPT 사례가 마지막 사례인데요, 이번 사례는 템플릿을 만든 사례를 가지고 와 봤어요. 



아래 PPT는 행사용으로 만들었던 건데 당시 포스터에 사용했던 컬러를 이용해서 템플릿을 만들었고요.. 



특히 아래 두 사진을 보면.. 외국인 교수님들 인터뷰 영상을 딕테이션해서 자막도 만들고 자막 싱크까지 맞춰서 PPT에 넣어야 했어요. 그리고 행사에 참여하는 아이들 인터뷰를 행사에 참여한 여러 국적의 참여자분들이 다 이해하도록 표현하다보니 결국 손으로 그림을 그려서 스캔을 뜨고 채색만 컴퓨터로 했어요. (아이패드 없을 때였음..ㅠㅠ 영상 6개나 편집하고 그림 70개 넘게 그려야 했는데.. 이걸 36시간 안에 다 해 냄ㅠㅠㅠㅠ) 





이건 제 석사 중간발표 때 만들었던 건데, 나름 한 가지 색으로 테마를 정해서 템플릿을 만들었고요, 튀거나 촌스럽지 않아 보이려고 노력했어요ㅋㅋ 어떤 아이디어로 어떤 개요를 짜게 되었는지 설명하는 거라서 오히려 목차가 맨 뒤에 들어가 있는 형식이었어요. 중간에 스테이크 사진은 예를 들기 위해서 넣었는데 막상 발표 때에는 너무 튀어서 뺐어요..ㅋㅋㅋ 벤다이어그램 만들고 색칠하고 애니메이션 효과로 색칠된 부분 깔렸다 지워졌다 하면서 각 부분 내용 따로 설명했고요. 나중에 지도교수님께서 여태까지 본 논문 발표 중 최고였다고 해주셔서 진짜 기분 좋았던 날이었어요^^^^^ 사실 저희 과는 그냥 줄글로 쓴 거 뽑아와서 읽는 스타일이라.. PPT를 썼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센세이셔널 했답니다ㅋㅋㅋ (아직도 이야기하는 교수님이 계심ㅋㅋㅋ "너 그 때 PPT 썼었지??")





*모바일에서 다른 공부법 카테고리 보기: 왼쪽 하단 투명한 ≡ 아이콘 -> 카테고리 메뉴 -> 글 목록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gongboobub

***티스토리에서 비밀댓글 작성시 답글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공개로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