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사례로 가지고 온 PPT는 EBS의 '지식채널e'를 본따서 만들었던 PPT예요. 지식채널e의 특징이라면, 주로 검정색 바탕에 나레이션 없이 배경음악이 있고, 사진과 영상 위로 글씨가 올라가고, 거기에 기승전결이 있는 스토리가 있고, 배경음악으로 분위기의 전환을 주고, 전체 길이는 짧다는 거였어요. 이 과목은 역사 관련 과목이었답니다. 


(원래 다 궁서체/명조체였는데 지금 맥에서 고딕체로 나옴ㅠㅠㅠㅠㅠ 폰트 감안해서 봐주세용)


처음 배경음악은 좀 고요한 국악 같은 걸로 깔았어요. 



하얀 글씨는 그냥 뜨는 것이 아니라 애니메이션 효과로 차례로 나타나게 했고요, 좀 천천히 뜨게 했었어요. 





그 다음 반전을 위해서 '천둥소리' 효과음 한 번 쾅!!!!! 

(아 여기도 궁서체였는데 ㅠㅠㅠㅠ) 




이렇게 끝나고, 그 다음 내용 설명이 들어간 페이지를 따로 만들어서 그 부분만 제가 설명을 했어요. 이 검은바탕 부분은 그냥 청중들이 쭉 보게끔 시간 맞춰서 자동으로 넘어가게 했고요. 


이런 발표 방식을 썼던 이유는 이 과목이 발표 시간 제한이 엄격해서였어요. 시간이 진짜 짧았어요. 4분이었나? 그리고 시간 넘어가면 감점ㅠㅠㅠ 그런데 주제는 보통 주어진 시간보다 더 오래 다루어야 하는 내용들이 많았거든요. 그래서 아예 3분 중 1분 정도를 저렇게 꾸며서 지식채널e 분위기가 나게 만들어서 제가 아무 말도 안하고 저 장면만 보여주고, (천둥소리 효과음에서 졸던 학생들 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천둥소리 효과음과 반전 슬라이드 나온 뒤에 배경음악 끝나고 나서, 내용 설명 슬라이드로 넘어간 후 2분 30초 정도만 발표했어요. 





*모바일에서 다른 공부법 카테고리 보기: 왼쪽 하단 투명한 ≡ 아이콘 -> 카테고리 메뉴 -> 글 목록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gongboobub

***티스토리에서 비밀댓글 작성시 답글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공개로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