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앱 하나 들고 와 봤어요. 전에 시간관리 연재에서 소개한 적 한 번 있었던 것 같은데, 그 땐 안드로이드 앱만 있었는데 이제 아이폰 앱이 있거든요. 



2016/04/03 - [아날로그+디지털 공부법/대학원생 시간 관리] - [대학원생 시간 관리] 1. 자신의 시간 분석하기

2016/04/04 - [아날로그+디지털 공부법/대학원생 시간 관리] - [대학원생 시간 관리] 2. 시간표 짜기: 고정 블록과 유동성 블록

2016/04/05 - [아날로그+디지털 공부법/대학원생 시간 관리] - [대학원생 시간 관리] 3. 시간 관리를 위한 몇 가지 방법

2016/04/06 - [아날로그+디지털 공부법/대학원생 시간 관리] - [대학원생 시간 관리] 4. 직접 사용 중인 앱 소개



바로 ToDait 이라는 앱입니다. 안드로이드/아이폰 다 있고 무료예요. 




이 앱이 좋은 건요, 해야 하는 분량과 기간을 넣어놓으면 알아서 일정을 짜줘요. 제가 원래 이런 방식으로 일처리를 자주 해서, 저는 이게 진짜 편하더라고요. 평소에 일과 시간 자체는 불규칙한데, 해야 하는 일을 To do list 형태로 만들어놓고 틈나는대로 해치우는 편이라서요. 물론 규칙적인 일과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이 앱에서 알림을 설정할 수 있으니 그 기능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아예 알림을 꺼버렸어요ㅋㅋㅋㅋ 대신 해야 하는 일들이 저렇게 분량별로 쪼개져서 뜨니까, 하루에 하는 양이 얼마 안 되는 것 같아서 좀 수월하게 할 수 있어요. 그냥 저것만 보고 하면 되니까요. 





남은 기간은 에러가 나는 것 같긴 한데, 눌러보면 저런식으로 하루에 얼마나 해야 하는지 양이 나와요. 저는 읽어야 하는 책을 쪽단위로 나누어놨어요. 밀리면 알아서 조절도 해 줘요ㅋㅋㅋ 



오늘은 이만 뿅! 






*모바일에서 다른 공부법 카테고리 보기: 왼쪽 하단 투명한 ≡ 아이콘 -> 카테고리 메뉴 -> 글 목록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gongboobub

***티스토리에서 비밀댓글 작성시 답글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공개로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