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유물을 좀 발굴해서 들고 왔어요ㅋㅋㅋㅋㅋㅋ 제가 중고등학생 때 썼던 교과서와, 학생에게 필기 예시를 보여주느라 나중에 따로 해서 보관하고 있었던 문제집 필기 예시를 가져 왔어요. 아날로그 방식으로 단권화를 한 사례입니다. 어제 글의 실제 사례라고 보면 됩니다. 



1. 교과서에 단권화




옛날 국사/근현대사 교과서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본문에 따로 번호를 매겨서 내용을 정리하고, 교과서에 없는 내용을 추가하거나 요약 정리를 덧붙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에는 없는데, 다른 연습장에 표를 그린 후 오려서 테이프로 붙인 페이지도 있어요. 




2. 문제집에 단권화



지문에 아예 단어와 어법 내용을 한꺼번에 적었고, 내용 요약 정리도 따로 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e.g. 책 날개에 적은 '교사를 낙담시키는 것 두 가지') 




아주 평범한 아날로그식 단권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모두 폴더폰 쓰던 시절의 필기입니다. 지문/본문이 있는 교재 위에 내용을 모두 정리한 방식으로, 학생들이 아마 내신 대비를 위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정리 방식일 겁니다. 오늘은 본격 연재 첫 날이니까 가장 전형적인 형태의 단권화를 보여드렸습니다~





*모바일에서 다른 공부법 카테고리 보기: 왼쪽 하단 투명한 ≡ 아이콘 -> 카테고리 메뉴 -> 글 목록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gongboobub

***티스토리에서 비밀댓글 작성시 답글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공개로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